섬유형 변형율 센서의 제조방법 및 이에 의하여 제조된 내크리프성이 강화된 섬유형 변형율 센서METHOD OF MANUFACTURING FIBER TYPE STRAIN SENSOR AND FIBER TYPE STRAIN SENSOR HAVING REINFORCED CREEP RESISTANCE MANUFACTURED BY USING THE SAME

본 발명은 복합재료 구조물 내에 삽입되어 구조물 내부의 변형율을 검출하는 센서의 제조방법으로서, 폴리올레핀계 섬유를 준비하는 단계; 상기 섬유를 퍼옥사이드계 고분자 용액에 침지 시키는 단계; 및 상기 고분자 용액에 마이크로파를 조사하여 상기 폴리올레핀계 섬유의 주쇄간 가교 결합을 유도함으로써 상기 센서의 코어 섬유를 형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섬유형 변형율 센서의 제조방법을 제공한다. 또한, 상기 방법에 의하여 제조됨으로써 우수한 내크리프성 및 고온 계측 안정성을 갖는 섬유형 변형율 센서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