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화 수행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OF PERFORMING SYNCHRONIZATION

일 실시예에 따른 동기화 수행 방법 및 장치는 네트워크 상에서 분산된 단말들의 동기 환경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고, 동기 환경에 대한 정보를 기초로, 단말들 각각으로부터 수신한 동기 신호에 따라 대상 단말의 클럭 위상을 수정하는 위상 응답 함수의 변수 값들을 조절하며, 위상 응답 함수의 변수 값들에 기초하여 대상 단말의 클럭 위상을 제어함으로써 동기화를 수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