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인 센서 제조방법 및 이를 이용하여 제조된 스트레인 센서STRAIN SENSOR FABRICATING METHOD AND THE STRAIN SENSOR FABRICATED BY THE SAME

본 발명에 따른 스트레인 센서 제조방법은 복수의 돌출부가 구비된 기판을 제공하는 기판 제공 단계, 상기 기판에 대하여 제1 경사각을 갖고 증착물질을 증착하는 제1 경사증착 단계 및 상기 기판에 대하여 제2 경사각을 갖고 증착물질을 증착하는 제2 경사증착 단계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른 스트레인 센서의 제조방법 및 이를 이용하여 제조된 스트레인 센서에 의하면, 크랙의 정렬도 및 밀도를 매우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민감도를 월등히 높일 수 있고, 뛰어난 내구성을 확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