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마 스펙트럼의 희소 표현화를 통한 다중핵종 판별 방법 및 그 시스템

Method and System for identifying multi-radioisotope using sparse representation of gamma spectrum

본 발명은 기존의 핵종 판별 알고리즘에서 한 단계 나아가 무인 기기에 탑재된 방사선 검출기에서 획득한 스펙트럼 신호를 송신 및 저장에 용이한 핵종 판별 희소 신호로 변환하는 감마 스펙트럼의 희소 표현화를 통한 다중핵종 판별 방법 및 그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PC에 비해 CPU, 메모리 성능이 현저히 좋지 않은 MCU(micro controller unit)을 이용하는 환경에서 핵종 판별 알고리즘을 적용이 용이해지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