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산화탄소 포집형 에너지발전시스템 및 그 운전방법Power generation system capturing CO2 and operation method for the same

액화수소저장부; 상기 액화수소저장부로부터 수소 및 천연가스를 공급받아 전력을 생산하는 연료전지부; 및 상기 연료전지부로부터 발생한 이산화탄소를 포집하는 이산화탄소포집부를 포함하며, 상기 이산화탄소포집부는 상기 액화수소저장부로부터 배출되는 액화수소의 냉열을 공급받아 상기 이산화탄소를 액화시켜 이산화탄소를 포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산화탄소 포집형 에너지발전시스템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