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합계면을 갖는 산화물로 분산강화된, 고엔트로피 합금의 제조방법 및 정합계면을 갖는 산화물로 분산강화된, 고엔트로피 합금METHOD OF PREPARING COHERENT OXIDE DISPERSION STRENGTHENED HIGH-ENTROPY ALLOYS AND COHERENT OXIDE DISPERSION STRENGTHENED HIGH-ENTROPY ALLOYS

본 발명은, 산화물 분산 강화 고엔트로피 합금의 제조방법 및 산화물 분산 강화된 고엔트로피 합금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 4종 이상의 기지원소 분말, 및 산화물 형성용 원료를 용융 혼합하여 합금분말을 형성하는 단계; 상기 합금분말을 기계적 합금화하는 단계; 및 상기 기계적 합금화된 분말을 고온 소결하는 단계; 를 포함하고, 상기 산화물 형성용 원료는, M-A 합금분말이며, 상기 M는 기지원소 중 적어도 하나이고, 상기 A는 산화물 형성용 원소인 것인, 정합계면을 갖는 산화물로 분산강화된, 고엔트로피 합금의 제조방법 및 정합계면을 갖는 산화물로 분산강화된, 고엔트로피 합금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