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노 연주의 음정, 세기, 페달의 실시간 자동 채보 및 재현을 위한 컴퓨터 시스템 및 그의 방법COMPUTER SYSTEM FOR REAL-TIME AUTOMATIC PIANO TRANSCRIPTION AND REPERFORMANCE WITH PITCH, INTENSITY AND PEDAL ESTIMATION, AND METHOD THEREOF

다양한 실시예들은 피아노 연주의 음정, 세기, 페달의 실시간 자동 채보 및 재현을 위한 컴퓨터 시스템 및 그의 방법에 관한 것으로, 피아노 연주에 대한 음원을 획득하고, 음원에 대한 각 프레임의 스펙트로그램(spectrogram)을 기반으로, 프레임 내 음표들에 대한 상태들의 각각을 하나의 값으로 예측하면서 음표들의 각각에 대한 세기(intensity)를 예측하고, 음표들의 상태들을 기반으로, 페달(pedal) 정보를 검출하고, 음표들의 음정(pitch)들과 음표들의 각각에 대한 세기, 및 페달 정보를 이용하여, 악보를 생성하고, 악보를 이용하여, 피아노 연주를 재현하도록 구성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