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라인 멀티 레벨 전압 센싱 회로

CIRCUIT FOR SENSING MULTI-LEVEL VOLTAGE OF BIT LINE

본 발명은 워드라인과 비트라인의 동작에 의해 데이터를 저장하는 메모리 셀을 포함하는 디램의 멀티 비트 동작을 위한 비트라인 멀티 레벨 전압 센싱 회로에 있어서, 비반전 입력단이 프리차징 전압 라인에 결합되며, 반전 입력단이 워드라인 신호에 의해 인에이블되는 제1 스위치를 통해 비트라인에 결합된 오피 앰프; 상기 오피 앰프의 출력단과 상기 오피 앰프의 반전 입력단 사이에 형성된 피드백 캐패시터; 상기 오피 앰프의 출력단과 상기 오피 앰프의 반전 입력단 사이에 상기 피드백 캐패시터와 병렬되게 형성되며, 프리차징 신호에 의해 인에이블되는 제2 스위치; 및 상기 오피 앰프의 출력단의 출력 전압을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는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 를 포함하는 비트라인 멀티 레벨 전압 센싱 회로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