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 모니터링용 스트레인 센서 제조 방법 및 스트레인 센싱 장치METHOD FOR MANUFACTURING A STRAIN SENSOR FOR HEALTH MONITORING AND A STRAIN SENSING DEVICE

본 발명의 일 실시 예는 피부의 자연스러운 움직임에 적합하고 장시간의 움직임도 측정 가능한 고민감도 스트레인 센서를 제공한다. 본 발명의 실시 예에 따른 헬스 모니터링용 스트레인 센서 제조 방법은, 신축성 고분자 용액인 전기방사 용액을 회전하는 컬렉터를 향해 전기 방사하여 나노섬유의 정렬로 형성되는 나노섬유웹을 형성하는 제1단계; 나노섬유웹의 표면에 전도성 금속 입자를 증착시켜 나노섬유웹의 표면에 전도성전극층을 형성하여 스트레인 센서를 형성하는 제2단계; 및 스트레인 센서에 인장력을 제공하여 소성 변형시킴으로써 전도성전극층에 크랙을 형성시키는 제3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