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시스템 관리를 위한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연구A Study of the Management for Enterprise Systems on Cloud Environment

IT 기술의 발전과 변화에 따라 기업에서는 기업용 시스템 관리를 위하여 가상화 컴퓨팅 시스템을 도입을 추진 중이며 비용 절감 및 보안 이슈들을 검토하기를 앞다투고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가상화 기술의 종류 및 방법들을 연구하여 보고 사례 분석 등을 통하여 기업 시스템 관리를 위한 폐쇄적 가상화 컴퓨팅 시스템 기술의 방법을 제시해보며 효과 분석을 도출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