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내 통신을 이용한 인공와우 시스템

Cochlear Implant System Using Body Area Network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체내 통신을 이용한 인공와우 시스템은, 송신전극 및 송신코일을 구비하고, 외부의 소리를 수집하여 수집한 소리에 따라 청신경을 자극하기 위한 데이터 신호를 생성하여 전송하는 외부기; 및 수신전극 및 수신코일을 구비하고, 상기 외부기로부터 수신한 데이터 신호에 따라 청신경을 자극하는 이식기를 포함하며, 상기 데이터 신호는 상기 송신전극 및 상기 수신전극을 이용한 체내 통신에 의해 전송되고, 구동 전력은 상기 송신코일 및 상기 수신코일을 이용하여 전송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