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서 데이터를 활용한 유한요소 모델 동기화 및 실시간 구조 건전성 평가UPDATING OF FINITE ELEMENT MODEL AND REALITME STRUCTURAL HEALTH ANALYSIS USING THE SENSOR DATA

일 실시예에 따른 구조 건전성 평가 방법은, 구조물과 관련된 파라미터에 대한 수치값을 센서로부터 수신함에 따라 상기 센서로부터 수신한 수치값과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정보를 비교함으로써 상기 구조물의 변화 또는 이상상태를 감지하는 단계; 상기 구조물의 변화 또는 이상상태가 감지됨에 따라 변경 사항을 FEA(Finite Element Analysis) 모델을 기반으로 업데이트함으로써 동기화하는 단계; 및 상기 동기화된 모델을 기반으로 분석된 결과를 관리자에게 실시간으로 통보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