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박스 생성기에 대한 적대적 비(非)우도 추론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ADVERSARIAL LIKELIHOOD-FREE INFERENCE ON BLACK-BOX GENERATOR

본 개시의 일 특징에 따르면, 컴퓨터 시스템 상에서 수행되는, 블랙박스 생성기에 대한 적대적 비우도 추론 방법이 제공된다. 전술한 방법은 판별자 네트워크(discriminator network: ) 및 확률적 인코더 네트워크(probabilistic encoder network: )에 대해서, 메트로폴리스-해스팅 알고리즘을 m번 반복하는 단계 - 여기서 m은 매트로폴리스-해스팅 알고리즘의 고정(stationary) 분포에 대한 수렴 속도를 제어하는 탐사-발산 하이퍼 파라미터(exploration-expoitation hyperparameter)임 -; 블랙박스 생성 모델에 입력변수를 대입한 출력값을 산출하는 단계; 제1 경사 하강(gradient) 기법에 기초하여 상기 판별자 네트워크를 l 번 업데이트 하는 단계; 및 제2 경사 하강(gradient) 기법에 기초하여 상기 확률적 인코더 네트워크를 l 번 업데이트 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