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 이미지 빗물 제거를 위한 유효성 인식 기반 빗물 제거 방법

Method of De-Raining Based on Validity-Aware for Single Image Rain Removal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단일 이미지 빗물 제거를 위한 유효성 인식 기반 빗물 제거 방법은, 입력 이미지에 대해 거친 점진적 반복 단계(Coarse progressive and recurrent step)를 복수 회 반복 수행하여 점진적으로 거칠게 비를 제거하여 중간 출력을 예측하는 단계; 및 상기 중간 출력에 대해 섬세한 점진적 반복 단계(Fine progressive and recurrent step)를 복수 회 반복 수행하여 점진적으로 세부 사항을 복원하여 최종 출력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거친 점진적 반복 단계 및 섬세한 점진적 반복 단계는 잔여 마스킹된 네트워크(Residual Masked Network)를 포함하고, 상기 잔여 마스킹된 네트워크는 소프트 마스크를 자동으로 학습하고 중요도 또는 유효성에 따라 특징 값을 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