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슘 제거용 헥사시아노금속염이 도입된 전기방사 분리막의 제조방법Method of Preparing KCuHCF Embedded Electrospun Membrane for Cesium Removal

본 발명은 음이온성 고분자 용액을 전기방사를 이용하여 다공성 섬유막을 제조하고 가교하여, 이 나노 섬유막 표면에 칼륨구리 헥사시아노철산염을 도입한 흡착 분리막인 헥사시아노철산염이 도입된 전기방사 분리막은 음이온성 고분자의 전이금속 전구체 고정화 효과로 인해 효과적으로 헥사시아노철산염 나노 흡착제를 분산 및 고정화할 수 있으며, 이 전기방사 분리막의 다공성 특성과 안정적으로 고정화된 칼륨구리 헥사시아노철산염의 이온교환능력에 의해 선택적이고 신속한 세슘 흡착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