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특성과 유통채널이 구매에 미치는 영향 : 온라인 패션 쇼핑몰을 중심으로(The) impact of customer demographics and retail channels on purchase decisions : experiences in an online fashion shopping ma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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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안재현-
dc.contributor.advisorAhn, Jae-Hyeon-
dc.contributor.author신주승-
dc.date.accessioned2022-04-27T19:32:18Z-
dc.date.available2022-04-27T19:32:18Z-
dc.date.issued2021-
dc.identifier.uri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963830&flag=dissertationen_US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296176-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정보경영프로그램, 2021.8,[iii, 35 p. :]-
dc.description.abstract패션 제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기업에게 직영 온라인 쇼핑몰은 유통 수수료를 절감하고 새로운 고객을 획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중요한 유통 채널이다. 그러나 생활용품부터 식료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는 종합 온라인 몰에 비해 상대적으로 고가인 패션 상품만 판매하는 패션 쇼핑몰의 거래횟수는 많지 않다. 이러한 이유로 충분한 구매 데이터나 행동 이력이 쌓이지 않아 고객별 구매를 예측을 하기에 어려움이 있다. 그러므로 패션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쇼핑몰에서는 성별과 연령과 같은 기본적인 인구 통계학적 특성이나 구매나 가입이 일어난 채널(PC/모바일)에 대한 실적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의 특성을 분석하는 것이 중요할 수 있다. 본 연구는 연령,성별,이용채널(PC/모바일)에 따라 패션 쇼핑몰의 이용 시 구매금액, 구매횟수 및 특정 상품에 대해 구매가 집중되는 정도가 어떻게 다른지 살펴보고 이러한 특성을 바탕으로 실제 마케팅에 적용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dc.languagekor-
dc.publisher한국과학기술원-
dc.subject전자상거래▼a모바일쇼핑▼a소비자행동▼a성별▼a연령▼a로렌츠곡선-
dc.subjectE-commerce▼aMobile commerce▼aConsumer behavior▼aGender▼aAge▼aLorenz curve-
dc.title고객특성과 유통채널이 구매에 미치는 영향 : 온라인 패션 쇼핑몰을 중심으로-
dc.title.alternative(The) impact of customer demographics and retail channels on purchase decisions : experiences in an online fashion shopping mall-
dc.typeThesis(Master)-
dc.identifier.CNRN325007-
dc.description.department한국과학기술원 :정보경영프로그램,-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Shin, Jooseu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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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SIM-Theses_Master(석사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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