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산화탄소로부터 리튬이온배터리용 탄소기반 음극의 제조방법 및 상기 방법에 의해 제조된 리튬이온배터리용 탄소기반 음극Method of Synthesizing Carbon-Based Lithium Ion Battery Anode from Carbon Dioxide and Carbon-Based Lithium Ion Battery Anode Prepared Thereby

본 발명은 이산화탄소를 활용하여 리튬이온배터리에 적용 가능한 탄소 기반 음극의 제조방법 및 상기 방법에 의해 제조된 리튬이온배터리용 탄소기반 음극에 관한 것으로서, 이산화탄소를 탄소 전구체 또는 보조 성분으로 사용하여 붕소, 질소, 실리콘 및 금속 산화물과 같은 재료들과 탄소의 복합체를 형성하고 이를 리튬이온배터리의 음극 소재로 적용할 수 있어 지구 온난화와 대기 오염의 원인인 이산화탄소를 차세대 에너지 저장 장치인 리튬이온배터리의 전극 소재 합성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리튬이온배터리의 높은 저장 용량을 오랜 시간 유지할 수 있게 되어 리튬이온배터리의 성능 향상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