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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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 | 서용석 | - |
dc.contributor.advisor | Seo, Yongseok | - |
dc.contributor.author | 백승현 | - |
dc.date.accessioned | 2022-04-21T19:30:43Z | - |
dc.date.available | 2022-04-21T19:30:43Z | - |
dc.date.issued | 2021 | - |
dc.identifier.uri | 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963459&flag=dissertation | en_US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295239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미래전략대학원프로그램, 2021.8,[iv, 47 p. :]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에서는 4차 산업혁명시대 대표적인 혁신기술인 완전자율주행자동차 혁신기술에 대해 혁신 기술수용모델(Technology Acceptance Model | - |
dc.description.abstract | TAM)을 적용해봄으로써, 완전자율주행자동차 혁신기술의 특성인 유용성, 사용의 용이성, 지각된 위험성이 이용자의 혁신기술에 대한 저항과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였다 첫째, 미래 완전자율주행자동차 혁신기술특성이 이용자의 혁신기술 저항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였다. 둘째, 완전자율주행자동차 혁신기술에 대한 이용자의 저항이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였다. 셋째, 미래 완전자율주행자동차 혁신기술특성이 이용자의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가까운 미래에 완전자율주행자동차의 대중화 및 보급화를 통한 미래 자동차산업을 예측하는데 기초자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본 연구는 가까운 미래 완전자율주행자동차 혁신기술을 기술저항과 함께 기술수용모델(TAM)통해 수용과정을 실증적으로 탐색하였다는 점에서 연구의 의의 및 시사점이 있다고 볼 수 있다. | - |
dc.language | kor | - |
dc.publisher | 한국과학기술원 | - |
dc.subject | 4차산업▼a완전자율주행자동차▼a혁신기술특성▼a혁신저항▼a수용의도 | - |
dc.subject | Fourth industry▼aFully autonomous vehicles▼aInnovative technology characteristics▼aInnovative resistance▼aAcceptance intention | - |
dc.title | 미래 완전자율주행자동차 혁신기술에 대한 저항 및 수용에 관한 연구 - 기술수용모델(TAM)을 중심으로 -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resistance and acceptance of future fully autonomous vehicle innovative technology -focusing on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TAM)- | - |
dc.type | Thesis(Master) | - |
dc.identifier.CNRN | 325007 | - |
dc.description.department | 한국과학기술원 :미래전략대학원프로그램,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Baek, Seunghyu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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