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공간 광통신 시스템에서 빔의 조준을 정렬하기 위한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ALIGNING BEAM AIMING IN FREE SPACE OPTICAL COMMUNICATION SYSTEM

본 개시는 자유 공간 광통신 시스템에서 빔의 조준을 정렬하기 위한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개시에 따르면, 빔 조준 정렬 시스템은 자유 공간에서 광학 빔을 통과시키는 제1 광학 렌즈와, 빔이 조사되는 방향을 조종하는 빔 조종부와, 빔의 조준이 정렬되도록 상기 빔 조종부를 제어하는 제1 제어부를 포함하는 송신부; 발광 소자를 이용하는 빔 센서와, 데이터를 검출하는 데이터 검출부, 상기 빔 센서를 이용하여 빔의 위치를 결정하고 피드백 정보를 생성하는 제2 제어부를 포함하는 수신부; 및 상기 수신부에서 상기 송신부로 빔 정렬에 관한 정보가 전달되기 위한 피드백 채널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