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착제 조성물, 이를 포함하는 접착제 및 이의 제조방법AN ADHEISVE COMPOSITION, THE ADHESIVE HAVING THE SAME, THE MANUFACTURING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폴리비닐알코올, 수용성 폴리페놀 화합물 및 을 포함하는 접착제 조성물, 이를 포함하는 접착제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독성이 거의 없고, 기존의 접착제와는 달리 경화공정 없이도 접착이 가능하며, 폴리비닐알코올 화합물 및 수용성 폴리페놀 화합물간의 수소결합 특징으로 겔을 제조할 수 있으며, 수중에서 접착성 특징을 유지할 수 있는 접착제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