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염 지하수 자연저감 촉진 방법

METHOD FOR PROMOTING NATURAL ATTENUATION OF POLLUTED UNDERGROUND WATER

다양한 실시예들에 따른 오염 지하수 자연 저감 촉진 방법은, 산소를 기반으로, 초미세 기포들이 함유된 초미세 기포수를 제조하는 단계, 및 초미세 기포들에 의해 오염 지하수가 존재하는 대수층 내 오염 물질의 분해가 촉진되도록, 초미세 기포수를 대수층 내에 주입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초미세 기포들은 나노 사이즈의 직경을 갖고, 초미세 기포들 중 적어도 일부는 상기 대수층의 토양 입자들 사이에 트래핑되고, 물질 전달(mass transfer)을 통해 오염 물질의 분해를 촉진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