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최고 보행속도와 기능성을 갖는 하반신마비 장애인용 웨어러블 로봇Gold and Bronze Medalists in Cybathlon 2020: The Fastest and the Most Versatile Wearable Robot in the World

세계최고 보행속도와 기능성을 갖는 하반신마비 장애인용 웨어러블 로봇 공경철 교수가 이끄는 팀 엔젤로보틱스가 11월 13일 우리 대학 본원 캠퍼스에서 열린 사이배슬론(Cybathlon) 2020 국제대회에서 압도적인 기량을 선보이며 금메달과 동메달을 석권했습니다. 착용형 외골격 로봇 종목에 출전한 김병욱 선수(47세, 남)는 ▴소파에서 일어나 컵 쌓기 ▴장애물 지그재그 통과하기 ▴험지 걷기 ▴계단 오르내리기 ▴옆 경사로 통과 ▴경사로 및 문 통과하기 등 6개의 임무를 3분 47초 만에 완벽하게 수행하며 금메달을 차지했습니다. 함께 출전한 이주현 선수(20세, 여) 역시 모든 임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데 5분 51초를 기록해 동메달의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은메달은 6개의 미션을 4분 40초 동안 수행한 스위스 팀이 차지했습니다.

The Cybathlon 2020, an international competition for innovative assistive robot technologies for people with disabilities, was held for Korean teams at KAIST on November 13. The teams Angel Robotics 1 and 2, both from the Robotic Systems Control Laboratory and a robotics startup company led by Professor Kyoungchul Kong of the 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competed against twelve other international teams and placed the first and the thi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