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 헤어핀 프라이머 기반 등온 증폭 기술Self-priming Hairpin Primer Mediated Isothermal Amplification

본 발명은 자가 헤어핀 프라이머 기반 등온 증폭 기술(Self-priming hairpin-mediated isothermal amplification (SP-HAMP))에 관한 것으로, 더욱 자세하게는 핵산 등온증폭에 사용할 수 있는 표적핵산 검출을 위한 자가 프라이머 구조를 가지는 헤어핀 프로브 및 이를 이용한 표적핵산의 검출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SP-HAMP 기술은 기존의 LAMP 기술에서 요구되는 복잡한 디자인의 별도의 프라이머가 필요로 하지 않아, 간편하며, 기존의 LAMP 반응보다 향상된 검출 효율을 가지며, 표적핵산으로 DNA뿐만 아니라 RNA 검출도 가능하여, 보다 넓은 분야에 적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