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 프라이머 구조를 가진 헤어핀 프로브를 활용한 등온 증폭기술을 이용한 표적핵산 검출방법Method for Detecting Target Nucleic Acid Using Self-priming Hairpin-utilized Isothermal Amplification(SPHIA)

본 발명은 자가 프라이머 구조를 가진 헤어핀 프로브를 활용한 등온 증폭기술 (Self-priming hairpin-utilized isothermal amplification, SPHIA)을 이용하여 표적핵산을 검출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SPHIA 기술을 이용한 표적핵산 검출방법은 기존의 EXPAR 기술의 증폭방법이 표적핵산으로 길이가 짧고 3'-OH 말단을 갖는 표적핵산만을 검출가능했던 단점을 해결하여, 증폭 산물의 양성 피드백 시스템을 통해 500mer 이상의 길이를 가지는 표적핵산도 높은 검출효율로 검출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