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망을 이용한 기억 장치 및 그의 정확성-저장용량 트레이드오프에 기반한 정보의 자동적 재분배 및 가변적 저장 용량 구현을 위한 동작 방법STORAGE DEVICE USING NEURAL NETWORK AND OPERATING METHOD FOR AUTOMATIC REDISTRIBUTION OF INFORMATION AND VARIABLE STORAGE CAPACITY BASED ON ACCURACY-STORAGE CAPACITY TRADEOFF THEREOF

다양한 실시예들에 따른 신경망을 이용한 기억 장치 및 그의 정확성-저장용량 트레이드오프에 기반한 정보의 자동적 재분배 및 가변적 저장 용량 구현을 위한 동작 방법은, 신경망을 이용하여 입력되는 정보를 학습하고, 학습된 정보를 저장하도록 구성될 수 있다. 다양한 실시예들에 따르면, 신경망은, 다수 개의 입력 뉴런들과 다수개의 출력 뉴런들, 입력 뉴런들 중 적어도 어느 하나와 출력 뉴런들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각각 연결하는 적어도 하나의 안정적 시냅스 및 입력 뉴런들 중 나머지와 출력 뉴런들 중 나머지를 각각 연결하는 적어도 하나의 가변적 시냅스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