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공명 영상 장치 및 자기 공명 영상 장치의 영상 처리 방법MAGNETIC RESONANCE IMAGING APPARATUS AND IMAGE PROCESSING METHOD THEREOF

복수의 슬라이스에게 공간 부호화 경사자장(spatial encoding gradient)을 인가하고, 상기 복수의 슬라이스에게 제 1 방향의 경사자장을 인가하는 경사자장 제어부; 상기 제 1 방향과 상이한 제 2 방향으로 언더샘플링(undersampling)된 상기 복수의 슬라이스의 자기 공명 신호를 수신하는 RF 수신부; 및 상기 복수의 슬라이스의 자기 공명 신호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슬라이스에 포함된 각 슬라이스의 자기 공명 영상을 생성하는 영상 처리부;를 포함하는 자기 공명 영상 장치가 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