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 컬러화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Video Colorization

비디오 컬러화 방법 및 장치를 개시한다. 본 실시예는, 다중 흑백 영상(multiple black-and-white image)을 획득하여, 다양한 손실(diverse loss)을 기반으로 사전에 트레이닝된 딥러닝(deep learning) 기반 추론 모델(inference model)에 입력한다. 특성 추출(feature extraction), 적응적 융합 변환(adaptive fusion transform: AFT) 및 특성 개선(feature enhancement) 기능을 포함하는 추론 모델이 컬러화된 비디오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비디오 컬러화(video colorization) 장치 및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