팽창식 고정구조를 가지는 배액관Drainage tube with inflatable fixing structure

본 발명은 피부고정(tagging)이 필요 없는 새로운 고정구조를 가지는 배액관에 관한 것으로서, 삽입되었을 때 체내에 매립되는 배액관 부위를 감싸며 외부로부터 공급되는 유체에 의해 팽창되는 팽창고정부와, 상기 팽창고정부로의 유체 공급과 배출을 위해 원위부가 상기 팽창고정부 내부에 연결되고, 근위부가 배액관 삽입시 체외에 노출되는 유체공급관을 포함하는 유체채널;을 포함하는 팽창식 고정구조를 가지는 배액관에 관한 것이다.이러한 본 발명의 배액관에 의하면 체내로 삽입된 팽창고정부의 팽창에 의해 배액관이 체내에 밀착 고정되므로 배액관 삽입을 위한 최소한의 천공 이외의 추가적 창상의 발생 없이, 그리고 별도의 고정부재 없이 간편하게 배액관 시술과 회수를 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