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차원의 연속적인 수치 표현을 위한 다중 피부 당김 웨어러블 출력 장치 및 그의 동작 방법WEARABLE TACTILE DISPLAY DEVICE FOR PRESENTATION OF CONTINUOUS PARAMETERS USING MULTIPLE SKIN STRETCH TACTORS AND OPERATING METHOD THEREOF

다양한 실시예들에 따른 전자 장치 및 그의 동작 방법은, 다차원의 연속적인 수치 표현을 위한 다중 피부 당김 웨어러블 출력 장치 및 그의 동작 방법에 관한 것으로, 미리 정해진 복수 개의 자유도들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결정하고, 결정된 자유도를 기반으로, 중심 축을 중심으로 사용자의 신체 부위를 둘러싸면서 상호로부터 이격되어 배열되고, 신체 부위의 피부에 각각 접촉하는 복수 개의 피부 접촉부들 중 적어도 어느 두 개를 구동시켜, 피부에 대해 당김을 발생시키도록 구성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