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 통신 네트워크 이상 진단 장치 및 방법Method and Apparatus for Checking Problem in Mobile Communication Network

네트워크 이상 진단 장치 및 방법을 개시한다. 본 실시예의 일 측면에 의하면, 기 설정된 통신사에 의해 단말로 제공된 기 설정된 서비스에 대한 제어 영역(Control Plane) 메시지를 상기 단말로부터 수신하여, 상기 제어 영역 메시지를 분석하는 데이터 분석부와 상기 기 설정된 통신사를 포함한 서로 다른 복수의 통신사에 의해 상기 단말로 제공된 기 설정된 서비스에 대한 각각의 제어 영역 메시지의 분석결과를 상기 데이터 분석부로부터 수집하여, 각 통신사 별 제어 영역 메시지의 분석결과를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 및 상기 데이터 분석부가 분석한 기 설정된 통신사의 제어 영역 메시지의 분석결과와 상기 데이터베이스 내 저장된 각 통신사 별 제어 영역 메시지의 분석결과를 비교하여 상기 기 설정된 통신사의 제어 영역 메시지 내 이상이 존재하는지를 판단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트워크 이상 진단장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