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에 걸친 스니커즈 디자인의 신경망 임베딩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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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마이닝 및 다양한 계산학 모델들은 문화 및 패션 분석 분야에도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연구에서는 글로벌 규모의 온라인 리셀 샵에서 대규모 운동화 이미지를 크롤링하고, 이 이미지들에서 색상 및 형태 정보를 추출하여 딥러닝 기반 운동화 디자인 표현형 벡터를 구축하였다. 이를 통해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잠재적 운동화 디자인 특징의 시계열 패턴을 감지할 수 있었고, 해당 패턴의 의미에 대한 정성 분석을 시도하였다. 제안된 방법론은 비단 운동화뿐만 아니라, 패션, 예술, 문화 영역에서 제품 혹은 작품에 대한 시계열 패턴을 분석하고 이해하는데 적용될 수 있고, 이에 따라 패션, 운동화 디자이너 및 관련 산업 종사자가 제품을 기획하고 개발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Publisher
한국정보과학회
Issue Date
2021-06
Language
Korean
Citation

한국정보과학회 KCC 2021

URI
http://hdl.handle.net/10203/289245
Appears in Collection
CS-Conference Papers(학술회의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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