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 절제를 이용하여 제작된 도랑 구조의 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용 미세다공층 및 이를 포함하는 기체확산층Ditch-Structured Microporous Layer for Polymer Electrolyte Fuel Cell Prepared by Laser Ablation and Gas Diffusion Layer Comprising The Same

본 발명은 레이저 절제를 이용하여 제작된 도랑 구조의 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용 미세다공층 및 이를 포함하는 기체확산층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나노초 펄스 레이저 절제 기술을 이용하여 미세기공층 표면에 도랑 구조를 형성함으로써 연료전지에서의 물 범람 문제를 해결하고 연료전지의 전지성능을 향상시킨 레이저 절제를 이용하여 제작된 도랑 구조의 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용 미세다공층 및 이를 포함하는 기체확산층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