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더 시스템에서 간섭 제거를 위한 동작 방법 및 장치OPERATION METHOD FOR INTERFERENCE CANCELLATION IN RADAR SYSTEM AND APPARATUS THEREFOR

레이더 시스템에서 간섭 제거를 위한 동작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동작 방법은 레이더 시스템에 포함된 복수의 레이더들 중 제1 레이더에 의해 수행되는 간섭 제거를 위한 동작 방법으로서, 제1 레이더를 통해 레이더 신호를 수신하는 단계, 복수의 레이더들 중에서 제1 레이더를 제외한 나머지 레이더의 코드를 기반으로 레이더 신호의 간섭량을 측정하는 단계, 측정된 간섭량을 기반으로 레이더 시스템의 간섭 제거를 위한 알고리즘에서 사용되는 임계값을 설정하는 단계 및 설정된 임계값을 간섭 제거를 위한 알고리즘에 적용하여 레이더 신호에 포함된 간섭을 제거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