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화합물, 이의 제조 방법 및 신규 화합물을 포함하는 레독스 플로우 전지용 음극 활물질, 이를 포함하는 레독스 플로우 전지A novel compound, a method for preparing the same, and a negative active material for a redox flow battery including the new compound, and a redox flow battery comprising the same

본 발명은 레독스 안정성이 우수하고 낮은 환원 전위를 갖는 신규 화합물, 이의 제조 방법 및 신규 화합물을 포함하는 레독스 플로우 전지용 음극 활물질, 이를 포함하는 레독스 플로우 전지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신규 화합물은 하기 화학식 1로 표시된다. [화학식 1] 상기 화학식 1에서, het는 적어도 하나의 헤테로 원자를 함유하는 오각 헤테로고리 또는 오각 접합 헤테로고리이고, R1 , R2 및 R3는 서로 동일하거나, 상이한 치환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