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 신경망을 이용한 지표면 화학 작용제 탐지 시스템

SYSTEM FOR DETECTING CHEMICALWARFARE AGENTS OF GROUND SURFACE USING ARTIFICIAL NEURAL NETWORKS

본 발명의 목적은 기 측정된 라만 산란 스펙트럼을 인공 지능 기술인 오토 인코더(Auto-Encoder) 인공 신경망 기법을 이용하여 데이터 분석 또는 패턴(Pattern)을 학습시키고, 학습 결과물을 기반으로 임의의 라만 신호에서 다양한 배경 및 간섭 잡음을 효과적으로 제거함으로써, 탐지 신뢰성을 향상시키는 인공 신경망을 이용한 지표면 화학 작용제 탐지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이다. 상기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본 발명에 따른 인공 신경망을 이용한 지표면 화학 작용제 탐지 시스템은, 적어도 하나의 라만 분광 장치를 포함하여, 대상 지표면에서 배경 또는 상기 배경에서 존재하는 화학 작용제의 라만 산란 신호를 획득하는 라만 산란 스펙트럼 획득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