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 통신 시스템에서 간섭 제어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CONTROLLING INTERFERENCE IN MOBILE COMMUNICATION SYSTEM

본 발명은 이동 통신 시스템에서 신호 송신 장치가 다수개의 채널들을 사용하여 제1신호 수신 장치로 데이터를 송신하고, 상기 다수개의 채널들 중 적어도 하나의 채널이 제2신호 수신 장치에서 간섭 채널로서 존재하는지 여부를 나타내는 정보를 상기 제2신호 수신 장치로부터 수신하고, 상기 수신된 정보에 따라 상기 제2신호 수신 장치에 대한 간섭을 제어하기 위한 간섭 제어 정보를 상기 제2신호 수신 장치로부터 수신하고, 상기 간섭 제어 정보를 기반으로 간섭 제어 데이터를 생성하여 상기 제1신호 수신 장치로 송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