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 신경망 기반으로 광학적 항법을 위하여 특이 영역을 결정하는 방법, 온보드 맵 생성 장치, 및 착륙선의 방향을 결정하는 방법

Method for determining unusual area for optical navigation based on artificial neural network, apparatus for producing onboard map, and method for determining direction of lander

다양한 실시예들에 따라서 특이 영역을 결정하는 방법, 온보드 맵을 생성하는 방법 및 착륙선의 방향을 결정하는 방법이 제공된다. 특이 영역을 결정하는 방법은 컴퓨팅 장치에 의해 수행되고, 관측 지역과 상기 관측 지역 내의 복수의 후보 영역들을 결정하는 단계, 상기 관측 지역의 적어도 일부가 나타난 복수의 영상들 각각에 위치 정보를 라벨링하는 단계, 상기 복수의 영상들 각각에서 상기 복수의 후보 영역들 각각을 탐색하도록, 상기 위치 정보가 라벨링된 상기 복수의 영상들을 기초로 컨벌루션 신경망 기반의 인공 신경망을 트레이닝하는 단계, 상기 트레이닝된 인공 신경망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후보 영역들 각각의 피탐색 성능을 평가하는 단계, 및 상기 복수의 후보 영역들 각각의 상기 피탐색 성능을 기초로 상기 복수의 후보 영역들 중 적어도 일부를 특이 영역들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