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베이시브 센서 공간에서 그룹 활동 인식을 위한 인과 관계 인식 패턴 마이닝 시스템System for Causality-Aware Pattern Mining for Group Activity Recognition in Pervasive Sensor Space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퍼베이시브 센서 공간에서 그룹 활동 인식을 위한 인과 관계 인식 패턴 마이닝 시스템은, 입력 이벤트 스트림에서 인과 관계가 있는 그룹 활동 특정 이벤트 및 이벤트 쌍을 감지하기 위해서 그룹 활동 온톨로지 및 규칙을 포함하도록 기 설계된 그룹 활동 지식 베이스를 저장하고, 훈련 단계에서는 입력된 훈련 센서 데이터를 그룹 활동 이벤트 시퀀스로 변환하고 상기 그룹 활동 온톨로지에 의해 그룹 활동 특정 이벤트 및 이벤트 원인을 찾고 시간 관계를 추출하며, 추론 단계에서는 입력된 테스트 센서 데이터를 테스트 그룹 활동 이벤트 시퀀스로 변환하고 인과 관계 및 시간 관계를 추출하는 전처리 모듈; 훈련 단계에서 상기 시간 관계 사이의 순서(sequential order)를 계산하고 목표 그룹 활동의 빈번한 인과 패턴을 검출하는 패턴 트리를 구축하며, 추출된 그룹 활동 패턴은 패턴 스토리지에 저장하는 패턴 학습 모듈; 및 추론 단계에서 상기 패턴 스토리지를 사용하여 테스트 그룹 활동 이벤트 시퀀스에 대한 그룹 활동을 추론 및 출력하는 그룹 활동 인식 모듈을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