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센서 조건에서의 초음파 영상 처리 장치 및 그 방법METHOD FOR PROCESSING ULTRASOUND IMAGE IN VARIOUS SENSOR CONDITIONS AND APPARATUS THEREFOR

다양한 센서 조건에서의 초음파 영상 처리 장치 및 그 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초음파 영상 처리 방법은 센서들을 통해 데이터 큐브(data cube)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수신된 데이터 큐브를 포커싱 과정을 통해 포커스 데이터로 변환하는 단계; 및 신호 애더(signal adder)와 힐버트 변환 기능에 대응하는 뉴럴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상기 포커스 데이터에 대한 동 위상(inphase) 데이터와 직교 위상(quadrature phase) 데이터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동 위상 데이터와 직교 위상 데이터에 대한 엔빌로프를 검출한 후 로그 압축을 이용하여 상기 데이터 큐브에 대한 초음파 영상을 복원하는 단계를 더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