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상이 제어된 균일한 블록 공중합체 입자의 제조방법 및 그에 의해 제조된 형상이 제어된 균일한 블록 공중합체 입자

MANUFACURING METHOD OF SHAPE-CONTROLLED UNIFORM BLOCK COPOLYMER PARTICLE AND SHAPE-CONTROLLED UNIFORM BLOCK COPOLYMER PARTICLE THEREBY

본 발명은, 형상이 제어된 균일한 블록 공중합체 입자의 제조방법 및 그에 의해 제조된 형상이 제어된 균일한 블록 공중합체 입자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일 측면에 따른 형상이 제어된 균일한 블록 공중합체 입자의 제조방법은, 블록 공중합체 및 통계 공중합체(statistical copolymer)를 유기 용매에 용해시켜 분산상(disperse phase)을 준비하는 단계; 계면활성제 수용액을 이용하여 연속상(continuous phase)을 준비하는 단계; 상기 분산상 및 상기 연속상을 혼합하여 에멀젼 액적을 제조하는 단계; 및 상기 에멀젼 액적으로부터 상 거동(phase behavieor)을 제어하면서 형상이 제어된 균일한 블록 공중합체 입자를 형성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