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 공진 모드를 갖는 플라즈모닉 각감응 분광 필터

PLASMONIC ANGLE-SENSITIVE SPECTRAL FILTER WITH MULTIPLE RESONANCES

본 개시에 따른 플라즈모닉 각감응 분광 필터는, 유전체 기판, 상기 유전체 기판 상에 위치하고 복수의 나노 홀(nano hole)을 갖는 제1 유전체 층, 상기 제1 유전체 층의 복수의 나노 홀 내에 위치하는 제1 하부 금속 구조 층, 및 상기 제1 유전체 층 상에 위치하며 상기 제1 하부 금속 구조 층과 다른 층을 이루며 형성된 제1 상부 금속 구조 층을 포함한다. 상기 플라즈모닉 각감응 분광 필터는, 상기 제1 상부 금속 구조 층에 의해 다중 공진 모드를 발현하고, 상기 제1 상부 금속 구조 층과 제1 하부 금속 구조 층에 의해 상기 다중 공진 모드에 추가되어 추가 공진 모드가 발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