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원 가상 이미지 공간 탐색 장치 및 이를 이용한 가상 이미지 공간 탐색 방법Apparatus for 2D virtual image space search and method for space search using the same

가상 이미지 탐색 장치가 사물 표면에 매핑된 가상 이미지 공간을 탐색하는 방법으로서, 사물 표면에 삽입된 태그를 인식하여 태그 식별 정보를 확인하고, 태그의 위치를 가상 이미지 공간의 원점으로 설정한다. 원점으로부터 가상 이미지 탐색 장치가 이동한 이동량, 그리고 가상 이미지 탐색 장치의 회전 방향과 회전 각도를 센싱하고, 이동한 이동량에 대응하여 가상 이미지 공간에 기 매핑된 가상 이미지를, 센싱한 회전 방향과 회전 각도를 기초로 회전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회전 각도만큼 회전시켜 디스플레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