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시제를 사용하는 화학 기상 증착 방법을 이용하여 조성에 따라 물성 조절이 가능한 자가 치유 고분자 형성 방법METHOD OF MANUFACTURING SELF-HEALING POLYMER THAT CAN CONTROL PHYSICAL CHARACTER ACCORDING TO COMPOSITION USING INITIATED CHEMICAL VAPOR DEPOSITION

본 발명은 공중합체 조성에 따른 물성을 조절하여 자가 치유 고분자를 형성하는 자가 치유 고분자 형성 방법에 관한 것으로, 개시제를 사용하는 화학 기상 증착 방법(initiated chemical vapor deposition; iCVD)을 기반으로 하여, 글리시딜 메타크릴레이트(glycidyl methacrylate, GMA) 및 2-하이드록시에틸 아클릴산(2-hydroxyethyl acrylate, HEA)의 단량체와 터트-부틸 페록사이드(tert-butyl peroxide, TBPO)의 상기 개시제를 이용한 공중합체 조성에 따른 물성을 조절하여 자가 치유 고분자를 형성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