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 메모리 시스템 및 그의 동작 방법FLASH MEMORY SYSTEM AND OPERATING METHOD THEREOF

본 기술은 컨트롤러, 메모리 장치 및 호스트를 포함하는 플래시 메모리 시스템의 동작 방법에 있어서, 상기 메모리 장치로부터 수신된 코드워드로부터 제1신드롬 연산을 수행하여 제1신드롬 값을 산출하는 단계; 상기 제1신드롬 값에 기초하여 에러 위치 및 에러 위치의 개수를 산출하는 단계; 상기 에러 위치에 기초하여 상기 코드워드의 에러 비트값을 반전시켜 에러를 정정하는 단계; 상기 정정된 코드워드로부터 제2신드롬 연산을 통해 제2신드롬 값을 산출하는 단계; 상기 제2신드롬 값에 기초하여 상기 정정된 코드워드의 에러를 확인하는 단계; 에러 확인 결과, 에러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상기 제1신드롬 값을 변경하는 단계; 및 상기 정정된 코드워드 및 성공 플래그를 상기 호스트에 전달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