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조명 사진을 이용한 3차원 객체 획득 방법 및 그 장치Acquisition Method for 3D Objects Using Unstructured Flash Photography and Apparatus Therefor

인공조명 사진을 이용한 3차원 객체 획득 방법 및 그 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3차원 객체 획득 방법은 카메라에 의해 촬영된 3차원 객체에 대한 복수의 이미지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수신된 복수의 이미지에 기초하여 상기 3차원 객체에 대한 공간적으로 변화하는 표면 반사계 정보를 재구성하는 단계; 상기 재구성된 공간적으로 변화하는 표면 반사계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3차원 객체에 대한 음영 법선을 추정하는 단계; 및 상기 추정된 음영 법선에 기초하여 상기 3차원 객체에 대한 3차원 지오메트리(geometry)를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