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 불일치 모델을 고려한 가상현실 멀미 평가 방법 및 그 장치

METHOD FOR VR SICKNESS ASSESSMENT CONSIDERING NEURAL MISMATCH MODEL AND THE APPARATUS THEREOF

신경 불일치 모델을 고려한 가상현실 멀미 평가 방법 및 그 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가상현실 멀미 평가 방법은 가상현실 콘텐츠를 수신하는 단계; 및 미리 학습된 신경 불일치 모델에 기반한 뉴럴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상기 수신된 가상현실 콘텐츠에 대한 가상현실 멀미를 정량적으로 평가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평가하는 단계는 상기 신경 불일치 모델에 기초하여 상기 가상현실 콘텐츠의 입력 시각 신호에 대한 예상 시각 신호를 예측하는 단계; 상기 신경 불일치 모델에 기초하여 상기 예측된 예상 시각 신호와 상기 예상 시각 신호에 대응하는 상기 가상현실 콘텐츠의 해당 프레임에 대한 입력 시각 신호 간의 신경 불일치 특징을 추출하는 단계; 및 상기 신경 불일치 모델과 상기 추출된 신경 불일치 특징에 기초하여 상기 가상현실 멀미의 정도를 평가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