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기계적 특성을 갖는 유기전자소자용 조성물 및 이를 포함하는 유기전자소자COMPOSITION FOR ORGANIC ELECTRONIC DEVICE HAVING EXCELLENT MECHANICAL PROPERTIES AND ORGANIC ELECTRONIC DEVICE COMPRISING THE SAME

본 발명은, 우수한 기계적 특성을 갖는, 유기전자소자용 조성물 및 이를 포함하는 유기전자소자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 고분자 주개(polymer donor); 및 고분자 받개(polymer acceptor); 를 포함하고, 상기 고분자 받개는, 하기의 화학식 1로 표시되고, 임계 분자량(critical molecular weight) 이상의 수평균 분자량을 갖는 고분자 중합체; 를 포함하는 것인, 유기전자소자용 조성물 및 이를 포함하는 유기전자소자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