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종의 금속성분이 포함된 이원기능형 수첨분해반응 촉매 및 이를 이용한 트리글리세라이드를 포함하는 바이오매스로부터 바이오항공유의 제조방법Multimetallic Bifunctional Hydrocracking Catalyst and Method of Preparing Biojet Fuel from Triglyceride-Containing Biomass Using the Same

본 발명은 다종의 금속성분이 함유된 금속-산 이원기능형 수첨분해반응 촉매 및 상기 수첨분해반응 촉매를 이용한 트리글리세라이드를 포함하는 바이오매스로부터 바이오항공유의 생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2종 이상의 금속성분이 고체산 지지체에 담지된 금속-산 이원기능형 수첨분해 촉매를 트리글리세라이드를 포함하는 바이오매스의 직접 전환 반응에 적용할 경우, 일산화탄소 피독에 의한 과분해 및 촉매 비활성화를 막을 수 있어 바이오항공유를 단일 촉매 반응을 통해 효과적으로 생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