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데이터와 인프라 데이터를 이용한 차량 충돌 경보 장치 및 그 방법

APPARATUS AND METHOD FOR WARNING VEHICLE COLLISION BY USING MOBILE DATA AND INFRA DATA

본 발명에 따른 모바일 데이터와 인프라 데이터를 이용한 차량 충돌 경보 장치는, 인프라스트럭처로부터 도로의 교통 정보와 도로 구간별 사고 정보를 수집하여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인프라 데이터 수집부와, 차량 탑재의 휴대 단말로부터 차량 운행 정보를 수집하여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모바일 데이터 수집부와,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교통 정보와 도로 구간별 사고 정보 및 차량 운행 정보에 의거하여 도로 구간별 사고 위험도를 산출하는 도로 구간별 사고 위험도 산출부와, 외부로의 표출을 위해 산출된 상기 도로 구간별 사고 위험도를 상기 인프라스트럭처로 전송하는 인프라 데이터 전송부와,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교통 정보와 도로 구간별 사고 정보를 휴대 단말 기반의 교통 데이터로 변환하는 교통 데이터 변환부와, 변환된 상기 교통 데이터를 상기 휴대 단말로 전송하는 모바일 데이터 전송부를 포함하고, 상기 휴대 단말은, 수신되는 상기 교통 데이터와 상기 차량 운행 정보에 의거하여 차량 사고 위험도를 산출하고, 산출된 차량 사고 위험도를 시청각적으로 표출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