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 나노튜브와 NASICON 의 복합체로 구성된 나트륨 이온 선택적 흡/탈착이 가능한 투과형 축전식 탈염전극 제조 및 운전방법

Fabrication and operation method of sodium ion-selective, water permeable capacitive deionization electrode using NASICON incorporated carbon nanotube structure

본 발명은 탄소나노물질 및 NASICON계 세라믹 물질을 포함하는, 수용액이 전극을 투과할 수 있는 막 구조체 및 그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 탄소나노물질이 서로 얽혀 3차원 망상 구조체를 형성하고. 여기에 NASICON계 세라믹 물질이 결합되어 형성된 복합체로서 평막 혹은 중공사막 형태의 막 구조체가 개시된다.